가자!혀니나라/기사방

중국 '애심콘서트' 관련 인터뷰 내용 정리

혀니나라 2018. 6. 6. 20:37

2005.09.08



안녕하세요 강탑니다. 반갑습니다. 여기는 중국 북경입니다.


어떻게 오게 됐는지?

제가 최초로 중국에서 단독 솔로 공연을 하게 됐는데요. 그 홍보차 어제 오늘 열심히 중국 북경에서 뛰고 있습니다.



이번 콘서트를 기획한 의도는?

제가 중국팬 여러분들한테 예쁘게 보여드릴만한 모습을 많이 보인적 없는 거 같은데 과분하게 사랑을 많이 주셔서 이번 공연으로, 그리고 앞으로의 활동으로 다 보답해 드리고 싶구요. 이번 공연을 통해서 진심이 전해지는.. 사랑의 마음이 전해지는 그런 콘서트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단독 공연이 처음인데..

단독 공연이 처음이고 또 자선 공연이라서 그런지 굉장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몸둘바를 모를 정도로 영광이었구요. 어..굉장히 중국분들이 한국 문화를 많이 사랑해주시는데 그런 마음에 보답을 해드리고 돌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뛰고 가겠습니다.



자선 공연을 하게 된 계기..

모든.. 그 공연에서 생겨나는 모든 수익을 쓸거구요. 중국 여러분들한테 항상 제가 너무나 과분한 사랑을 받는 거 같아서 그 보답할 수 있는 길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제 진심을 보여줄 수 있는 길이 그런 길인거 같았어요. 중국분들을 통해서 중국분들을 돕는..저는 중간에 도우미 역할을 하는 거 뿐이구요. 중국분들이 와서 즐거운 공연도 보시고 그 공연 티켓을 사신 돈으로는 중국의 어려운 분들을 돕는 그런 따듯한 자리를 한번 마련해 보고 싶었어요.



자선 공연에 대해..

명예를 드높인다던지 하는 그런 의미의 공연이 아니라 다 같이 자리 하셔서 따듯한 공연 보시고 여러분이 내신 그 공연 관람비로 중국에 있는 어려운 친구들 돕는 공연이기 때문에 혹시 자리가 다 차지 않더라도 어떤 그런 좋은 의미로 했던 공연이기 때문에 많이 슬프진 않을 거 같아요.



이번 공연에 대해 부담감은 없는지..

네, 물론 부담감이 있구요. 압박감이 있고.. 또 다들 쟁쟁한 분들이 와서 공연을 하시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 굉장히 걱정이 되긴 하는데요. 그.. 제 공연 자체는 일단 의미가 여러분들이 오셔서 따듯한 일을 할 수 있는 따듯한 공연이기 때문에..



콘서트 내용은?

스무곡 이상이 될 거 같구요. 굉장히 다양한 음악들로 채워질 거 같습니다. 준비 계속 열심히 하고 있구요. 굉장히 다양한 공연이라서 새로운 댄스, 그리고 여러가지 음악도 새로 편곡을 하고 있어서 굉장히 그 부분에 있어서 공연 연습 진행되고 있구요.

어..무대는 글쎄요..중국 공연 허가측에서 허락하시는대로 최대한 파격적으로 꾸밀 예정이구요. 화면과 무대에 있는 사람과의 댄스 배틀이라던지 또 의상면에서도 굉장히 다양한 의상들이 여러가지 스타일로 많이 선보이게 될 거 같아요. 여러가지 볼거리들도 많고 또 조용하게 감상할 수 있는 들을거리도 많은 그런 공연으로 준비하고 있어요.

그리고 중국 공연이기 때문에 무대에서 어느 정도는 중국어로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완벽하진 않지만 그동안에는 보여드리지 않았던 중국어 실력을 어느 정도는 보여드리도록 노력을 하고 있는데.. 어렵네요.



중국어 노래는 몇 곡 정도 부르는지?

5곡 이상이 될 거 같아요. 그러니까 제 노래를 중국어로 바꾼 거 하고 또 원래 중국 가요를 제가 부르는 거 하고 합치면 한 5곡은 나올거 같아요.



어떤 스타일의 패션을 보여줄 건지?

일단 공연이 굉장히 다양해서 옷 스타일도 굉장히 다양해요. 그래서 정적인 부분을 할 때는 정장..제가 정장을 요샌 잘 안입었었는데 정장 스타일의 옷을 선보일 수 있을 거 같구요. 댄스하는 부분에서는 굉장히 파격적인 의상에 노출이 좀 심한 과감한 의상도 많이 보여질 예상이구요. 그리고 제가 요즘 평상시에 즐겨 입는 옷들도 어떤 옷들인지 여러분들이 아실 수 있는 그런 옷들이 나오는 공연이 될 거 같습니다.



콘서트에 초대하고 싶은 여자 가수는?

여자 가수보다는 초대하고 싶은 여자 탈렌트분이 있는데 한국 영화 파이란에도 출연하셨던 장백지씨를 무대에서 노래하지 않더라도 공연에 꼭 한번 초대해보고 싶은 생각을 하고 있어요.



북경에 대해 아는 것이 많은지?

(북경에 굉장히 자주 왔었는데 이런 스튜디오에 와서 만나뵙게된건 처음인 거 같네요. 반갑습니다.)

정확하게는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구요. 사실 그냥 막연하게 들어온 게 사실인데 드라마 찍으면서 여기 오랫동안 머무르면서 TV 프로그램도 많이 보고 같이 연기했던 소유붕씨 임심여씨한테 얘기 들으면서 음악풍이나 연기 환경이나 뭐 이런 거를 좀 알게 된 거 같아요.



H.O.T때와 다른 점은?

일단은 가장 다른 점은 뭐 당연하게도 혼자라는 경우가 다르고요. 혼자라는 거 때문에 책임감도 더 커지고 기댈 수 있는 곳이 없기 때문에 좀 더 외로운 것이 사실이고요. 그런 반면에 성취감은 예전보다 훨씬 큰 거 같아요. 그래서 어떤 점은 좋고 어떤 점은 그룹활동할 때보다 안좋고 그런 점이 있지만 그래도 혼자 무언가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자부심은 예전보다 굉장히 큰 거 같아요.  



좋아하는 가수는?

저는 조지 마이클 좋아해요.  왜냐하면 그분도 아이돌 출신이고 그 아이돌 그룹 출신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음악을 지금까지 계속 색다른 음악들을 계속 해오고 있거든요, 여러가지 장르로.. 많이 배우고 싶고, 저의 모델입니다.



시청자들께..

북경에서 갖는 제 최초 단독 콘서트로 여러분들 앞에 또 나타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그때까지 건강하시구요. 안녕히 계세요. 강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