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혀니나라/기사방

강타 인기 '아시아 강타'…MTV 아시아 어워드 11인 뽑혀

혀니나라 2018. 6. 4. 08:28

 

 

 

출처 : 굿데이(www.hot.co.kr)
           2002.02.05 11:26:05

2일 싱가포르 인도어스타디움에서 개최된 '2002 MTV 아시아어워드'가 10억 아시아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 시상식을 통해 11개 아시아 국가의 '인기 최고의 가수 1인'들이 선정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 저명인사들이 참여, 스타디움을 가득 메운 7,000여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식전 카펫 이벤트를 통해 속속 행사장에 도착한 각국의 스타들은 곧바로 VIP 객석에 앉아 시상식을 기다렸으며, 시종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른 국가 가수들이 상을 받을 때면 기립박수로 축하해주기도.
 
이 시상식에서 강타는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인기가수상을 받았다. 강타는 수상 직후 "싱가포르를 사랑한다"며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연발했다. "수상의 기쁨을 누구에게 전하고 싶으냐"는 외신 기자들의 질문에는 "사랑하는 HOT 멤버들에게 영광을 돌린다"고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강타 이외에 파디가 인도네시아를, 나잉이 중국을, 지앙후이 메이가 대만을, 삼미청이 홍콩을 대표해 최고의 인기가수에 등극하는 기쁨을 맛봤다. 또 샨(인도), 시티 누르하리자(말레이시아), 프루(태국), 레진 발라스케스(필리핀) 등도 각국을 대표하는 가수로 선정됐다.
 
한편 국내의 '나라'를 비롯해 아시아 각국에서 맹활약 중인 VJ들이 시상 호스트를 맡았으며, 메인 호스트는 유명 팝 여성 싱어 맨디무어와 팝그룹 보이존의 리드싱어 로넌키팅이 맡았다.
 
특히 유명 보이밴드 웨스트 라이프, 미국 팝계의 신성 핑크, 영화 <와호장룡>의 여주인공 장쯔이, 세계적 디자이너 베르사체 등이 행사 중간에 나타나 축하공연과 함께 축하인사를 전하며 행사의 열기를 돋웠다.
 
해외에서 최초의 무대를 가진 god는 안타깝게 최고의 인기가수상 수상을 놓쳤지만 라이브 무대에서 '네가 있어야 할 곳'을 소개, 행사장에 들어찬 관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싱가포르〓강수진 기자 kanti@hot.co.kr  



[출처] 스포츠조선(sports.chosun.com)
           2002-02-04 11:55

강타, 'MTV 아시아 어워즈'서 한국 최고인기가수 선정

  
강타가 한국 최고 인기가수로 뽑혔다.

강타는 2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MTV 아시아 어워즈에서 각 국가별로 최고의 인기스타에게 주어지는 'Favorite Artist Korea' 부문에 선정됐다.
 
한국 최고 인기가수로는 강타를 비롯해 god, 신화, 핑클, 유승준이 후보에 올랐다.
 
이날 오후 7시 30분부터 싱가포르의 'S.I.S'에서 2만여명의 관중이 운집한 가운데 열린 MTV 아시아 어워즈에는 세계적인 인기그룹 웨스트라이프, M2M, 하마사키 아유미, 장쯔이 등 톱스타들이 참석, 화제를 모았다.
 
특히 강타는 공항에서부터 많은 팬들이 몰려 외신기자들로부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미 중화권에서 많은 인기를 모아온 H.O.T.의 멤버인 강타를 보기 위해 호텔앞까지 많은 팬들이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싱가포르=황수철 기자 mid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