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대 별밤지기/별밤 명사

Mariah Carey

혀니나라 2016. 12. 26. 21:25




오페라 가수였던 엄마와 항공우주 공학자였던 아빠 사이에서 한 소녀가 태어납니다.
누구보다 금술 좋았던 부부였지만 소녀가 자라는동안 둘의 사랑에 금이 가기 시작했고 결국 소녀의 부모는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게 되죠. 그렇게 아빠와 멀어지고 엄마와 살게된 소녀.


엄마 혼자서 번 돈으로 생계를 꾸려나가야 했기 때문에 신을 신발이 없을 정도로 가정 형편은 썩 좋지 않았는데요.

소녀는 배고픔을 잊기 위해 일부러 일찍 잠을 청하는 날이 많았습니다. 소녀가 좀 더 크고나서야 집세를 내기 위해

각종 아르바이트를 직접 뛰기 사작하죠.


음악을 했던 엄마의 영향을 받아 노래하는 걸 좋아했던 소녀는 한 가수의 보조가수 일도 하게 되는데요.

하루는 그 가수와 함께 한 파티에 초대돼 가게 되는 행운을 잡게 됩니다. 파티에 초대된 게 왜 행운이냐구요?

소녀는 자신의 노래솜씨를 들려줄 기회가 필요했는데 그 파티는 수많은 음반 관계자들이 오는 자리였거든요.

소녀는 그 중 한 관계자에게 용기를 내 데모테이프를 내밀었구요. 노래를 들은 음반 관계자가 계약을 제안하면서
꿈에 그리던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성공도 기회가 있을 때 기회가 왔을 때 잡는 사람만이 할 수 있다는 걸 몸소 보여준 소녀
그 소녀는 어른이 되어 가수 Mariah Carey가 됩니다.



I don′t want a lot for Christmas
There′s just one thing I need
I don′t care about the presents
Underneath the Christmas tree


https://www.youtube.com/watch?v=yXQViqx6GMY


Mariah Carey 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듣고 오셨습니다. 
와~ 이 노래는 뭐 전세계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가장 많이 들려지는 노래겠죠?
야 이게 94년에.. 예전부터 전해오던 크리스마스 노래를 계속 커버해서 부르는 형식의 캐럴곡들이 인기가 많은데..

이 곡은 94년에 창작으로 만들어진 곡인데 작사 작곡에도 직접 참여했다고 합니다. 이 곡으로 나오는 수익도 엄청날거 같은데요?


<소년이 어른이 되어> 오늘 이야기의 주인공 절대 고음의 디바입니다.
많은 여가수의 롤모델 그리고 성탄절 여신 가수 머라이어 캐리였습니다.


저도 굉장히 좋아하는 가순데요. 머라이어 캐리의 'Hero'라는 곡 그리고 커버곡이었던 Unplugged 앨범에 실려있었던

'I'll Be There' 라는 곡을 저는 노래 연습할 때 가장 많이 들었던..저랑 뭐 성별이 다른 가수지만..그 곡에 나오는 Scale이라던지

창법이라던지.. 정말 가장 많이 연습했었던 그런 곡들이었습니다.


머라이어 캐리가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져오면 항상 하는 말이 있습니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크리스마스에 필요한 건 오직 너뿐이야. 어 누굴까요? 행복하겠네요.


얼마 전에 제가 음악 듣는 카페에 가서 머라이어 캐리 예전 영상을 보면서..저희가 이게 사기다라고 얘기를 하죠..

사기 같았어요. 너무 아름답고 너무 예쁜 여신이 나왔는데 노래도 너무 잘 하죠.

그래서 굉장히 많은 분들이 사랑했던 머라이어 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이 노래를 빼고 크리스마스를 얘기할 수 있을까요? 크리스마스 이브나 크리스마스 시즌에 모여서 음악을 들을 때

몇 곡을 선곡하던간에 이 노래를 빼고 크리스마스 이브나 크리스마스 시즌을 논할 순 없을 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굉장히 오랜 기간 사랑받을 노래죠?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의 주인공 Mariah Carey였습니다.
 


2016.12.25 (일) 방송분







'25대 별밤지기 > 별밤 명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yonce  (0) 2017.02.20
성악가 조수미  (0) 2017.01.23
윤상  (0) 2016.12.03
Andrea Bocelli  (0) 2016.11.27
가수 이선희  (0) 2016.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