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혀니나라/기사방

보아-강타, 첫 호흡 맞춰 (스포츠서울)

혀니나라 2018. 6. 6. 20:11

출처 : 스포츠서울(www.sportsseoul.com)
          2005.06.21  11:37



보아-강타, 첫 호흡 맞춰

‘아시아의 별’ 보아(19)와 ‘만능엔터테이너’ 강타(26)가 첫 호흡을 맞췄다. 강타는 23일 발매되는 보아의 5집 앨범 ‘Girls on Top’의 수록곡 ‘Can’t Let Go’의 백코러스를 맡았다.

강타의 이번 앨범 참여는 갑자기 이뤄진 것이 아니다. 강타는 지난 2002년 보아의 2집 앨범 ‘NO1’의 수록곡 ‘늘’과 2003년 발표한 싱글 음반 ‘더블’의 수록곡 ‘이별풍경’ 등 2곡의 작사 작곡을 맡을 만큼 보아의 앨범에 깊은 관심을 가져왔다. 그러나 최근 K2TV 드라마 ‘러브홀릭’ 촬영 등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내느라 보아에게 선물할 곡을 준비하지 못해 아쉬워하고 있었다. 그러던 차에 “코러스라도 참여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고, 이 소식을 전해들은 보아가 ‘Can’t Let Go’의 데모테이프를 건내며 “이 곡이면 좋을것 같다”고 말해 코러스 참여가 이뤄졌다.

보아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21일 “서로 바쁜 스케줄 때문에 함께 작업하지 못하고 강타가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테이프를 보아에게 전달했다”면서 “같은 공간에서 함께 노래를 부르지 못해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워낙 두 사람의 친분이 두터워 앨범작업은 성공적으로 끝났다. 둘 다 만족해했다”고 밝혔다.

보아의 매력적인 음성과 강타의 은은한 코러스가 돋보이는 ‘Can’t Let Go’는 보아가 처음 시도하는 정통R&B 발라드로 앨범 발매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곡이다.

남혜연기자 whic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