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혀니나라/기사방

강타, 중국 최고 해외인기가수상 받아 외

혀니나라 2018. 6. 5. 22:05

출처 : 일간스포츠(ilgan.joins.com)
          2004.09.30 11:36



강타, 한국인 첫 `中 최고 해외가수상` 영예

중국 내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강타가 중국 최고의 외국인 가수상을 수상하는 등 중국의 추석명절(仲秋節)을 완전 점령했다.

강타가 중국 최고 권위의 가수상인 금호상 시상식 에서 최고 해외인기가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강타는 추석 연휴기간인 지난달 25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음상박람회' 전야제인 '불법음반 퇴치공연'에서 특별공연을 한 데 이어, 26일에는 저장성에서 열린 '금호상 시상식'에서 '최고 해외인기가수상'을 수상했다. 28일에는 중국 최대의 방송 CCTV의 추석특집 생방송에 유일한 해외 연예인으로 초청받아 공연했다.

'금호상'은 중국 내 수백 개 라디오 방송국이 연합해 청취자 조사를 통해 인기 가수를 선정하는 중국 최고의 가수상이다. 한국 가수가 '금호상'에서 '최고 해외인기가수상'을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강타는 수상 직후 "중국에서의 활동으로 인해 한국 활동을 다소 소홀히한 것 같아 항상 맘에 걸리고 걱정했는데, 뜻깊은 상으로 결실을 맺어 무척 기쁘다"면서 "앞으로 발표할 3집을 통해 한국 활동도 활발히 하겠다"고 한국 팬들을 위해서도 소감을 밝혔다.

앞서 강타가 참가한 '음상박람회'는 중국 음악.영상계의 최대 행사다. 강타는 전야제에서 곽부성 등 인기 가수에 이어 무대에 올라 <상록수> 등을 불렀다.

추석 당일인 지난 28일 전파를 탄 CCTV의 추석특집 생방송 '푸장의 달-중화의 정(浦江月-中華情)'도 초대형 TV 쇼였다. 상하이의 와이탄, 신티엔디 등의 야외무대에서 다원 중계된 이날 공연은 프라임 시간대인 오후 8시에 중국 홍콩 대만 등에 위성을 통해 방송돼 최소 7억 명 이상이 시청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는 조미, 아두 등 중화권 최고의 스타들이 총출동했으며 강타는 'The Best' 를 열창했다.

한편 이날 방송의 진행자는 강타의 본명 '안칠현' 중 '현(炫.빛날현)'자를 언급하며 "빛을 발한다는 뜻의 매우 좋은 이름을 가진 강타가 공연을 빛냈다"고 평가했다.

맹준호 기자 next@ilgan.co.kr


 [출처] 스포츠한국(sports.hankooki.com)
           2004-09-30 11:26

강타, 中 열성팬 습격 받았다

광쩌우 '음상박람회' 전야제행사서 여성팬 포옹 시도


가수 강타가 한 중국팬의 습격(?)을 받았다.

강타가 지난 25일 중국 광쩌우에서 열린 ‘음상박람회’ 전야제 행사인 ‘불법음반 퇴치 공연’ 도중 한 중국 열성팬이 무대 위로 뛰어올라와 한바탕 소동이 벌어졌다. 강타가 홍콩 스타 곽부성과 함께 열창을 하는 사이 20대 초반으로 보이는 한 여성팬이 강타에게 달려들어 포옹을 시도하자 스태프들이 이를 저지하며 그녀를 무대에서 끌어내리는 사태가 발생했다.

강타의 측근은 “깜짝 놀라긴 했지만 중국에서 강타의 인기를 실감했다”고 밝혔다. 이 측근에 따르면 이날 공연에는 곽부성 트윈스 허지안 양영기 등 중국의 인기 가수들이 참가했으나 홍콩과 중국의 언론들은 강타에게 온통 관심을 쏟으며 뜨거운 취재 열기를 뿜어냈다.

강타는 또 26일에는 중국 절강성 호주시 장흥체육관에서 열린 권위있는 가요제 ‘금호상 시상식’에서 최고 해외인기 가수상을 수상했다. 금호상은 중국의 수백개 라디오 방송국이 공동으로 주최, 청취자들이 좋아하는 가수를 선정하는 최고의 가수상이다. 가요에 관해 국가에서 수여하는 가장 큰 상으로 중국 정부가 인정하는 가요시상식에서 한국가수가 상을 받기는 강타가 처음이다.

강타는 6~8월 중국에서 드라마 ‘마술기연’ 촬영을 마치고 올해 안에 발매될 3집 준비에 열중하고 있다.

이재원 기자 jjstar@sportshankook.co.kr



 [출처] 스포츠투데이(www.stoo.com)
          2004.09.30 11:28

강타 중국대륙 ‘강타’…최고 해외인기가수상

‘한류스타’ 강타가 추석연휴 동안 중국대륙을 뜨겁게 달궜다.

강타는 추석연휴 기간이던 9월25∼28일 중국에 머물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강타는 25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음상박람회 전야제에서 한국 대표 자격으로 특별공연을 펼쳤다. 강타는 ‘불법음반 퇴치’를 목적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 자신의 히트곡인 ‘상록수’ ‘The Best’ ‘스물셋’ 등을 불렀다. 강타가 특별공연을 펼친 음상박람회 전야제에는 곽무성 허지안 등 중화권의 최고스타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음상박람회는 중국 최대음반사 및 EMI SONY BMG 등 세계적인 음반사들이 중국음악업계의 정품 활성화를 위해 매년 열고 있는 대규모 행사다.

강타는 26일에는 제4회 금호상 시상식에서 한국가수로는 처음으로 ‘최고 해외 인기가수상’을 수상했다. 중국 저장성에서 열린 금호상 시상식은 중국 국내 몇 백개 라디오 방송사가 연합해 청취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를 뽑아 이들에게 ‘최고가수상’을 수여하는 중국 최고권위의 음악시상식 중 하나다.

강타는 이어 28일 중국 CCTV를 통해 생방송된 중추절 특집 ‘푸지앙의 달-중화의 정’에 해외스타로는 유일하게 초청되는 기쁨도 누렸다. 강타는 이번 프로그램에 중화권의 최고 인기가수들로 꼽히는 조미 왕력굉 아두 등과 함께 출연했으며 무대에서 ‘The Best’를 열창해 관객의 열띤 환호를 이끌어냈다. ‘푸지앙의 달-중화의 정’은 황금시간대인 오후 8시대에 중국 CCTV1·3·4 채널을 통해 중국뿐 아니라 홍콩 대만 등 중화권 전역에 방송되는 인기프로그램이다. 9월29일 귀국한 강타는 당분간 국내에 머물며 올해 말쯤 발매할 솔로 3집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길혜성 comet@sportstoday.co.kr


 
'대륙의VIP' 강타, 해외스타중 유일하게 중국 초청

강타가 추석연휴 동안 중국의 유명 행사에 연이어 얼굴을 드러내 주목을 끌었다.

강타는 지난 25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음상(음반)박람회' 전야제인 '불법음상 퇴치 공연'에서 특별 무대를 가진 후, 26일 중국 허조우로 넘어가 제4회 금호상 시상식에 참가해 '최고 해외 인기 가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28일에는 CCTV가 주최하는 중국 추석특집 생방송 행사에 유일한 해외 귀빈으로 초대돼 방송 무대에 올랐다.

25일 열린 음상박람회는 중국 로컬 최대 음반사 및 현지 메이저 음반사들이 대거 참가한 유명 박람회인 데다, 26일 거행된 금호상 시상식은 중국의 명실상부한 국가급 음악 행사. 금호상 시상식에는 강타(사진) 외에 곽부청 트윈스 허지안 등 중국의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참석했다.

또한 28일 강타를 비롯해 조미 등 중국, 대만, 홍콩의 최고 인기가수 및 MC들이 대거 출연해 제작된 CCTV 특집 <푸지앙(강 이름)의 달> 무대 역시 만만치 않은 프로그램이었다. 이 프로그램은 CCTV-1, CCTV-3, CCTV-4 채널을 통해 추석 당일 황금시간대인 오후 8시에 중국 전역에 생중계됐다. 또한 위성 생중계를 통해 중국의 소도시 및 홍콩, 대만 등지로 방송되는 등 중국 인구 중 최소 7억명 이상이 이 프로그램을 시청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대해 강타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한류열풍이 거세다고 하지만 이처럼 연달아 중국의 유명 행사에 참여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라고 평가했다.

한·중 합작 드라마 <마술기연> 촬영 등으로 중국에 머물러온 강타는 현재 3집 준비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앨범이 완성되는 즉시 국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강수진 기자 kanti@hot.co.kr / 사진=윤창원 기자



[출처] EtN(www.ietn.co.kr)
          2004-09-30 15:37

중국 `최고 해외 인기 가수상` 수상한 `강타`

연휴가 끝난 목요일의 '헤드라인 쇼' 기분 좋은 한류열풍 소식으로 출발해보는데요. 강타씨가 중국 '최고 해외 인기 가수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굿데이 신문이 전하고 있습니다.

가수 강타가 추석 연휴기간 동안 중국정부가 인정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식에서 최고 인기 해외가수상을 받고, 추석 특집 행사에 귀빈으로 초대받는 등 추석연휴기간 중국에서 맹활약을 펼쳤습니다.

강타는 지난 25일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서 열린 '음상박람회' 전야제인 '불법음반 퇴치공연'에서 특별공연을 했으며, 이튿날에는 제4회 금호상 시상식에 참가해 '최고 해외 인기 가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26일 수상한 금호상은 중국내 수백개에 달하는 라디오 방송국이 연합해 청취자들이 좋아하는 가수를 선정하는 최고의 가수상. 연기, 영화, 가요 등 각 문화 분야 최고의 인물에게 수여되는 중국라디오문예상 시리즈의 하나로, 중국 정부가 인정하는 최고권위의 시상식에서 한국가수가 최고 해외인기가수상을 수상하기는 강타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강타씨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한ㆍ중 합작 드라마 '마술기연'의 촬영으로 중국에 머물기도 했는데요. 활발한 중국활동을 펼치고 있는 강타씨는 현재 3집 준비에 한창이라고 합니다.



[출처] 머니투데이 스타뉴스(www.moneytoday.co.kr/starnews)
          2004/09/30 12:16  

강타, 추석연휴 중국서 한류스타로 맹활약

중화권에서 한류를 주도하고 있는 강타가 추석 연휴기간 중국정부가 인정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식에서 최고 인기 해외가수상을 받고, 추석 특집 행사에 귀빈으로 초대받는 등 추석연휴기간 중국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금호상시상식에서 '최고 해외인기가수상'을 수상한 강타.

강타는 지난 25일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서 열린 '음상박람회' 전야제인 '불법음반 퇴치공연'에서 특별공연을 했으며, 이튿날에는 중국 저장성 후저우 장흥체육관에서 열린 제4회 금호상 시상식에 참가해 '최고 해외인기가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28일에는 중국 국영방송 CCTV가 주최하는 중국 추석특집 생방송 행사에 해외에서 유일한 귀빈으로 초대되어 생방송에 출연하며 한류 대표주자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불법음반 퇴치공연'에서 강타는 '상록수'와 'The Best', '스물셋'을 공연했고 강타 외에 곽부성, 트윈스, 허지안, 양영기 등이 함께 참석하며 이번 행사의 규모를 짐작하게 했다. 또한 홍콩과 중국의 유력 일간지와 방송사에서 열띤 취재 경쟁을 벌여 중화권에서 강타의 위치를 다시 한번 실감하게 했다.

26일 수상한 금호상 역시 중국내 수백개에 달하는 라디오 방송국이 연합해 청취자들이 좋아하는 가수를 선정하는 최고의 가수상. 연기, 영화, 가요 등 각 문화 분야 최고의 인물에게 수여되는 중국라디오문예상 시리즈의 하나로, 국가 광보전영전시총국이 주최하고, 중앙인민광보전대, 중국광보전시학회등 국가급 방송 매체기관이 주관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인정하는 최고권위의 시상식에서 한국가수가 최고 해외인기가수상을 수상하기는 강타가 처음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강타는 1만여 중국 관객들 앞에서 '상록수' 등을 열창하여 많은 중국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고, 금호상 시상식의 화려한 무대는 중앙인민광보전대(라디오)와 CCTV를 통해 녹화 방송된다.

CCTV가 28일 주최한 중국 추석특집 생방송 '푸지앙의 달 - 중화의 정' 역시 해외에서 유일하게 귀빈으로 초대된 강타의 무대. CCTV1(종합), 3(문예), 4(국제) 등 3개 채널을 통해 추석 당일 황금 시간대인 저녁 8시에 생방송 됐고, 위성으로 생중계돼 최소 7억명 이상이 시청한 것으로 추정됐다.

이 공연에는 중국, 대만, 홍콩의 가장 유명한 가수 및 MC들이 대거 출연해 중화권 최대의 행사로 꾸며졌다.

한편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한ㆍ중 합작 드라마 '마술기연'의 촬영으로 중국에 머무는 등 활발한 중국활동을 펼친 강타는 현재 3집 준비에 한창이다.

김원겸 기자

<저작권자 ⓒ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온오프 종합경제신문 star@mtstarnews.com  



[출처] 아리랑TV(www.arirangtv.com)
          2004.10.08

[Pops in Seoul]

→ Pops News

Kang Ta Awarded in China

Kang Ta was awarded the highest award for foreign singer, the most popular artist award at the 4th Geumho Awards in China. The awardees are selected by the many radio stations in China. This is the first time for a Korean singer to receive the award. Kang Ta was in China from June to August shooting a joint Korea, China TV drama and is currently working on his 3rd album.


강타 – 제4회 중국 금호상 시상식, 해외 인기 가수상

강타가 중국의 제4회 금호상시상식에서 최고 해외 인기 가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시상식은 중국 수백 개 라디오 방송국이 연합해 청취자들이 좋아하는 가수를 선정하는데요. 한국가수가 받기는 강타가 처음이라고 하네요. 한편 강타는 지난 6-8월 한·중 합작 드라마 '마술기연'의 촬영으로 중국에 머물렀구요. 현재 3집 음반 준비에 몰두하고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