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혀니나라/기사방

남궁설민의 스타미학 - 강타 (스포츠조선)

혀니나라 2018. 6. 5. 20:57

출처 : 스포츠조선(sports.chosun.com)
         2003-11-04 14:56



[남궁설민의 스타미학]  강타 <51>
  
눈은 여성 턱은 남성적
묘한 조화가 '개성' 살려


강타의 얼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발달된 턱과 아름다운 눈이다.
 
그의 눈은 여성적이며 그의 턱은 남성적이다. 이 두 부분이 이루는 묘한 조화가 그의 조각 같은 얼굴에 독특함을 더한다.
 
둥근 데가 없이 직선으로 이루어진 그의 마스크에서 느껴지는 세련미 또한 무대에 선 그를 돋보이게 한다. 동양적인 얼굴이 아니라 서구 풍에 가까운 얼굴인 것이다.
 
언젠가 만화에서 본 서양왕자의 모습 같은 그에게 대중들은 친근감보다는 멋지다는 느낌을 받는다. 그래서 남자보단 여성 팬이 당연히 많을 수밖에 없다.
 
외모와 이미지가 중시되는 요즘의 문화 속에서 태어난 스타인 강타는 자신의 아름다움과 이미지를 극대화시켜 보여주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사실 그는 좀 거만한 표정을 유지하고 있어도 별 손해볼 일이 없지만 그래도 팬 서비스를 위해 달콤한 미소를 짓곤 하는데 그것이 여자들에겐 아이스크림 같은 모양이다.
 
차갑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연상시키는 고급스런 감미로움이 그의 이미지인 셈이다.
 
그가 즐겨 부르는 발라드 풍의 노래들도 이런 외적 이미지를 이어 나간다.
 
그는 귀엽다거나 만만한 분위기와는 정반대의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
 
쌍꺼풀이 없었으면 날카로웠을 것 같은 그의 눈은 라인으로 인해 부드러워졌지만 그래도 눈빛에 도전적인 기운이 남아있다.
 
그것은 자신감이라고도 할 수 있는 표정이다.
 
신세대들의 감성을 꿰뚫고 있는 인기 스타만이 가질 수 있는 자신감을 눈빛으로 던지는 강타의 무대는 그래서 어린 이브들을 더 열광케 만든다.

파티마 의원장, 성형미학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