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혀니나라/기사방

MEGA HITS - Kangta special interview 정리

혀니나라 2018. 6. 4. 08:00



[MEGA HITS REQUEST]

KANGTA SPECIAL INTERVIEW


일본에는 얼마만에 온건지?

3년이요.


일본에 대한 인상은?

친절하고, 깔끔하고, 일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프론거 같아요. 그래서 선진국인거 같아요. 아시아에 이런 나라가 있다는 거는 같은 아시아인으로서 자랑스러운 일 같아요.


H.O.T 때와 다른 점은?

어, 일단은 무대에 설 때 느낌이 굉장히 달라요. 혼자서 무대를 채운다는 느낌이 굉장히 힘들다는 느낌인 거 같아요. 예전에는 저의 모자란 부분을 멤버들이 채워주고 도와주고 했던 부분들이 많은데 지금 그런 것들이 없어서 너무 힘든 점이 많고, 가장 크게 변한 건 음악이 많이 변한거 같아요. 음악 스타일이.


좋아하는 가수는?

음..Babyface 하고 George Michael. 조지 마이클 같은 경우는 그 분도 역시 10대 소녀팬들을 울리는 아이돌 스타로 시작해서 이제는 거의 재즈계의 거목으로 자리를 잡으신 분이기 때문에 제가 참 닮은꼴이 되고 싶고 저도 열심히 음악해서 그분처럼 좋은 음악을 하고 싶어요.


일본 아티스트 중에서는?

TUBE..(오, 정말이요?) 예전에 TUBE 하고 X-Japan.. 어렸을때, 정말 어렸을때.. 초등 학교때부터 그런 음악 들었었어요.


일본 음악과 한국 음악의 차이는?

어..일본 음악은 조금 더 부드러운 거 같아요. 락인데도 요즘에는 모던 락이나 이런 것들이 많아서 굉장히 부드러운 락들이 많고 멜로디컬한 거 같아요. 멜로디나 코드 진행같은 것들이 굉장히 일본 음악이 풍부하고 그래서 한국 사람이 굉장히 좋아하는 거 같아요. 반면에 한국 음악은 댄스 음악쪽으로 많이 흘러가면서 약간 리듬적인 요소가 강해지면서 그쪽에서 일본이랑 한국 음악이랑 조금 달라지는 거 같아요. 근데 결국 정서는 일본의 멜로디컬한 그런 정서를 한국 사람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거 같아요.

우타다 히카루를 들어봐도 굉장히 어메리칸 스타일의 R&B인데 일본 특유의 그런 서정적인 멜로디랑.. 뭐랄까.. 대중적인 멜로디 라인이나 이런 것들을 갖고 있는 거 같아요. 그래서 한국 사람들이 우타다 히카루를 좋아하고 일본 사람들 역시 그 음악을 좋아하지 않았나 싶어요. 그런데 한국은 오히려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더 미국쪽으로..댄스 음악이 더 미국쪽으로 갈려고해서 그런 부분에서 조금 달라지는..


하고 싶은 음악은?

제가 결국에 하고 싶은 음악은 재즈인 거 같아요. 그래서 이번 솔로 첫 앨범에 앨범의 50% 정도를 재즈로 채웠구요. 그 다음에 재즈에서 약간 여러가지 크로스오버적인 시도를 많이 해서요.. 예전엔 힙합과 클래식의 조화가 있었다면, 재즈와 퓨전 재즈에 테크노 소스를 섞는 이런 것들.. 그래서 약간 재즈란 음악이 편안하게 들리는데 그 편안함을 이용한 특이함.. 뭐 이런 것들을 앞으로 해보고 싶어요. 그래서 결국 예전에는 흑인 음악을.. 힙합을 밑쪽에 있고 힙합과 R&B를 베이스로 깔았다면 이제는 재즈를 베이스로 깔고 그 위에 힙합을 하던지, 클라식을 하던지, 테크노를 하던지.. 크로스오버를 해가면서 하고 싶어요. 그래서 이번 앨범 자체는 약간 정통한 재즈를 많이 넣어봤어요.


일본팬들의 다른 점은?

일단은 굉장히 좋아해주시면서.. 그냥 막 좋아해주시는 게 아니라 목소리가 탁 나오면 싹 조용해지세요. 한국이나 중국에선 찾아볼 수 없는 현상이거든요. 그렇다면 일단 음악을 들으려고 하시는거 같아요. 목소리를 들으려고, 멜로디를 들으려고 하는 그런 움직임이 보여서.. 음악을 들으려고 하는 일본분들의 눈빛이 보여서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의 희망은?

저는 노래하는 프로듀서가 되고 싶어요. 그래서 앞으로 계속 자기가 노래하는 음반을 내면서 자기가 프로듀싱한 가수도 나오고 그런.. 약간 여태까지 한국에선 없었던 그런 노래하는 프로듀서가 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메세지..

예.. 일단 한국 음악을 여러분들이 귀기울여서 들으시면 유러피안 팝이나 아메리칸 팝처럼 우리 아시안 팝도 엄청나게 다양하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래서 우리 양쪽 나라가 힘을 합쳐서 아시안 팝의 위상을 전세계에 떨쳤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일본도 자주 찾아올테니까 많이 관심 가져주시면 한국 가수가 저희 말고도 굉장히 많이 일본으로 와서 좋은 음악을 들려드릴 거 같아요. 그러니까 꼭 그런 교류가 앞으로 계속 있었으면 좋겠구요. 너무 이렇게 친절하게 맞아주셔서 감사하구요.  앞으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어..아리가또 고자이마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