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기사방 (2012.11~)

"강타 섭외 이유는" '히든싱어5' PD가 밝힌 시즌5 AtoZ 중

혀니나라 2018. 6. 12. 08:49




출처 : news1
         2018.06.12 08:21


[일문일답] "강타 섭외 이유는" '히든싱어5' PD가 밝힌 시즌5 AtoZ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0회부터 시청률 포텐을 터트리며 관심을 집중시킨 ‘히든싱어 시즌5’의 연출자 김희정 PD가 오는 17일 1회 첫 방송을 앞두고 시청자들의 궁금증에 직접 답했다. 김희정 PD는 첫 회 원조 가수로 출연을 앞둔 강타의 섭외 이유부터 MC 전현무를 향한 한 마디까지 속 시원하게 밝혔다고 전해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오는 6월 17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히든싱어 시즌5’ 측은 연출을 맡은 김희정 PD의 직격 인터뷰를 공개했다.


김희정 PD는 JTBC ‘비정상회담’, ‘잡스’, ‘팬텀싱어2’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독창적이고 센스 넘치는 연출력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 결과 2015 제51회 백상예술대상 예능작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에 김희정 PD가 ‘히든싱어5’의 연출을 맡았다고 전해져 시즌5에 대한 기대가 한층 높아지고 있다.


'다음은 ‘히든싱어5’ 김희정 PD의 인터뷰 전문'


Q. ‘히든싱어5’ 연출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


A. 원조 가수의 역사를 한 회에 담아내고자 한다. 그의 가수 인생과 노래를 통해 음악이 선사할 수 있는 특별한 정서와 대중이 느끼는 시대의 공감을 동시에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많이 알려진 히트곡뿐만 아니라 가수에게 의미 있는 숨겨진 명곡을 선곡하는 등 경연 셋리스트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또 원조 가수와 모창 능력자의 높은 싱크로율에서 오는 추리의 재미도 놓칠 수 없어서 매 회 역대급 싱크로율을 보여드리기 위해 모든 제작진과 모창 능력자들이 함께 피땀을 흘리고 있다.


Q. ‘히든싱어5’ 첫 회 원조 가수로 강타가 공개됐다. 그를 섭외한 이유가 있다면


A. 강타는 90년대 아이돌 대표 그룹으로 손꼽히는 'H.O.T.'의 리드 보컬이자 아이돌에서 솔로 보컬리스트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국내 몇 안 되는 가수 중의 하나다. 그뿐만 아니라 강타는 ‘빛’, ‘북극성’ 등 다수의 히트곡을 작사 및 작곡부터 프로듀싱까지 할 수 있는 다양한 음악적 재능의 아티스트이기에 ‘히든싱어’의 기획 취지와도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또 그가 써온 가수 생활은 시청자들의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 이라고 확신했기에 이번 시즌 첫 원조 가수로 결정했다.


Q. 3년 동안 기다려준 시청자들을 향한 한 마디


A. 역대급 시즌을 위해 아주 오랜 기간 동안 모두가 갈고 닦았다. 모창 능력자도 많이 늘었고 실력도 엄청나서 깜짝 놀랐다. 더욱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는 감동의 무대가 될 수 있도록 전 제작진이 밤낮으로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


aluemcha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