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혀니나라/기사방

강타 행정병 사양하고 수색대행 (동아일보)

혀니나라 2018. 6. 9. 15:06

[출처] 동아일보(www.donga.com)
          2008.05.15 07:39  

강타 행정병 사양하고 수색대행

“수색대 배치를 명 받았습니다!”

지난 달 현역병으로 입대한 가수 강타(본명 안칠현)가 전방부대 수색대에 배치됐다.

한 측근에 따르면 강타는 입대 후 수색대를 자원했다. 강타는 4월 1일 경기도 의정부 306보충대에 현역병으로 입소, 4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8사단 내 신병 교육대로 이동했다. 이 곳에서 4월 7일부터 5주 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9일 퇴소했다.

강타는 당초 행정병으로 배치했었다. 대학원 졸업의 학력이 보직 배치에 영향을 미쳤다. 또한 ‘안칠현’이란 그의 본명을 몰라 인기 가수 출신이라는 것을 몰랐던 것. 하지만 강타는 수색대 배치를 강하게 요청해 결국 희망대로 배속을 받았다.

강타의 측근은 14일 “강타는 아무런 사고 없이 신병교육을 받고 본인의 요청에 따라 수색대로 자대배치를 받았으며, 건강하게 군복무를 잘 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타는 연예사병 지원 여부는 아직까지 불투명한 상태다. 강타는 입대 직전 스포츠동아와의 인터뷰에서 “연예사병 지원을 벌써부터 생각하고 싶지는 않다”면서 “입대한 후 고려해 볼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타가 지원한 수색대는 최근 입대하는 스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해 3월 입대한 god 출신의 김태우는 수색대에 자원해, 현재 27사단 이기자부대에서 군복무 중이다.

1월 2일 입대한 배우 천정명도 입대 전부터 수색대에 자원하겠다고 공언했다. 하지만 뛰어난 운동신경으로 신병훈련소 조교로 발탁돼 현재 30사단에서 복무 중이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韩星安七炫结束新兵训练 加入前方侦查部队

上个月入伍的韩国歌手安七炫,最近被安排到了前方侦查部队。据安七炫好友透露,去侦察部队服役是安七炫本人的选择,按照韩国军队的惯例,有大学毕业证的他原本可以选择相对比较轻松的行政兵,不过最后却选择了最前方侦查部队。

侦查部队在最近入伍的韩国明星当中有着较高的人气,近期入伍的明星都选择了加入侦查部队,其中包括原god成员金泰宇等人。今年1月2日入伍的影星千正明也曾表示要加入到侦查部队,不过千正明因为有着出众的运动神经而被留在了新兵训练营,担任新兵训练营助教。

s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