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기사방 (2012.11~)

‘뜻밖의 Q’ 첫 문제부터 멘붕…강타, 10문제 맞혀 '1등 기록' 외

혀니나라 2018. 5. 5. 21:56





출처 : 스포츠동아
         2018.05.05 18:48:00


‘뜻밖의 Q’ 첫 문제부터 멘붕…강타, 10문제 맞혀 '1등 기록'


‘뜻밖의 Q’가 상상초월 문제로 출연진을 깜짝 놀라게 했다.


5일 첫 방송된 MBC ‘뜻밖의 Q’(기획 강영선, 연출 최행호 채현석)에는 노사연, 설운도, 강타, 써니, 트와이스 다현, 은지원, 위너 송민호, 유세윤 등이 출연했다.


이날 첫 번째 문제는 밴드 칵스가 직접 편곡한 곡의 제목을 맞히는 것이다. 하지만 한 곡이 아닌 여러 노래를 합친 메들리로 출연진을 멘붕에 빠뜨렸다.


결국 구구단 세정은 답 맞히기를 중도 포기한 채 음악을 즐겨 웃음을 자아냈다.


알고 보니, 칵스의 메들리에 사용된 곡은 총 14곡. 문제가 끝나자 은지원은 "이런 식으로라면 노래가 다 표절이라는 거냐"고 황당해했다.


그럼에도 강타는 무려 10곡을 맞히면서 프로듀서로서의 자존심을 챙겼다.


한편 ‘뜻밖의 Q’는 MC 이수근-전현무를 주축으로 은지원, 유세윤 등 ‘Q플레이어’들이 퀴즈를 푸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뜻밖의 Q’ “이게요?!” 닭울음소리로 노래 맞춘 실력자 강타!


5월 5일 첫 방송을 한 MBC 새 예능프로그램 ‘뜻밖의 Q’에서 강타는 최악의 조건 속에서도 노래를 척척 맞춰 감탄사를 자아냈다.


‘뜻밖의 Q’는 ‘뜻밖의’ 상황 속에서 펼쳐지는 신개념 대국민 출제 퀴즈쇼로 1회의 주제는 ‘음악’이었다. 강타는 시청자가 낸 장난감 닭의 울음소리만 듣고 어떤 노래인지 알아차렸다.


강타가 후렴구에서 힌트를 얻었다면서 “고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라고 하자 “이게?”라며 모두 반신반의 했다. 그러나 정답은 강타가 말한 대로 고 김광석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였다.


이날 방송에는 노사연, 설운도, 강타, 은지원, 유세윤, 소녀시대 써니, 위너 송민호, 비투비 서은광, 마마무 솔라, 트와이스 다현, 구구단 세정 등이 ‘Q플레이어’로 등장했다.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되는 ‘뜻밖의 Q’는 음악을 비롯해 대중문화 전반을 퀴즈의 주제로 삼을 계획이다.


iMBC 김민정